본문 바로가기

코인/이더리움

이더리움과 ERC20의 차이

이더리움 = ERC20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있으시죠?

 

아니면 ERC20을 처음 들어보신 분들도 있으실 거예요.

 

저는 처음에 이더리움은 알았지만 ERC20은 뭔지 몰랐어요.

 

나중에는 이더리움과 ERC20을 같은 거라고 생각했었지요. 

 

그런데 같지 않다는 사실!!!

 


이더리움이 뭐였죠? 

2015년에 비탈릭 부테린이 만든 이더리움은 탈중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글로벌 오픈 소스 플랫폼입니다. 이더리움을 통해 디지털화된 가치를 제어하고, 프로그래밍한 대로 실행되며, 전 세계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은 암호 화폐, 이더(ETH) 및 수천 개의 분산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커뮤니티 운영기술입니다. 디지털 머니, 글로벌 결제 및 애플리케이션의 본거지인 기술입니다. 커뮤니티는 급성장하는 디지털 경제, 크리에이터가 온라인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대담한 새로운 방법 등을 구축했지요. 전 세계 어디에서나 누구나 인터넷만 있으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은 새로운 인터넷 시대를 위한 기반입니다. 화폐와 결제 수단이 내장되어 있으며, 사용자가 자신의 데이터 주권을 가지며 애플리케이션이 나의 고유한 데이터를 탈취하지 않으며, 누구나 열린 금융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으며, 특정 회사나 개인에 의해 통제되지 않으면서 중립적이고 개방된 인프라를 갖춘 인터넷입니다.


우리는 이더리움과 함께 이더를 많이 들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더리움과 이더의 차이점이 있겠지요.

이더(ETH)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기본 통화입니다.

 

이더는 이더리움 디앱(DAPP)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화폐로 인터넷상에서 빠르고 저렴하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더는 다른 통화와 같이 작동하며 그 가치는 시장에 따라 변동합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CryptoKitty와 같은 물건을 지불하려면 통화(USD, CAD, GBP)를 이더로 변환해야 합니다. 

이더를 획득할 수 있는 방법 중 가장 쉬운 방법은 거래소에서 구매하는 것입니다.


이더리움은 다른 블록체인들과 달리 더 많은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합니다.

이더리움은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므로 개발자들은 이더리움을 사용하여 새로운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지요. 이더리움에 기반하여 개발된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또는 “디앱”)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의 장점을 가지게 됩니다.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은 일단 이더리움에 배포되면 항상 프로그래밍된 대로 동작하므로 완전히 신뢰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새로운 형태의 금융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기 위해 디지털 자산을 제어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해당 금융 애플리케이션을 어떤 특정 단체나 개인이 제어할 수 없도록 탈중앙화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 수많은 개발자들이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새로운 형태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 중 많은 앱이 현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특징으로 인해서 이더리움 기반 토큰들이 다양하게 나올 수 있는 겁니다!!!


이더리움 기반을 erc20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핵심 기능이기도 한 스마트 계약 기능을 활용해 이더리움의 생태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토큰입니다.

이더리움을 스마트폰 기본 os에 비유하자면 erc20 코인들은 앱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인 플랫폼(안드로이드 os)에 앱처럼 다양한 기능을 장착한 것을 erc20 토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rc20이 이더리움 기반의 코인이라고 하는 이유는 독자적으로 만든 것이 아닌 이더리움 플랫폼의 erc20 기능을 이용하여 만들어 이더리움 기반의 코인이 되는 것입니다.

 

이 글은 투자 유도 글이 아닙니다. 신중하고 현명한 투자를 응원합니다 :)

 

2021.06.10 - [코인/이더리움] - 이더리움 기반 토큰 종류 (feat. 이오스, 오미세고, 트론)

 

이더리움 기반 토큰 종류 (feat. 이오스, 오미세고, 트론)

이더리움 기반 토큰의 종류는 매우 많습니다. 이더리움은 프로그래밍이 가능하기에 이더리움 기반 토큰들이 다양하게 나오기 때문입니다. 많은 것을 다 살필 수는 없으니 대표 erc 토큰들을 알

blockchainnet.tistory.com

2021.06.10 - [코인/이더리움] - 이더리움/이더리움클래식 코인의 차이점

 

이더리움/이더리움클래식 코인의 차이점

최근 코인 시장을 보면 주요 거래량이 많은 대장주 코인들이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에서도 이더리움클래식(ETC)은 상승분을 보였다.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은 다시 하락하는데 이더리움클

blockchainnet.tistory.com